반응형
애플 앱스토어에서 다른 나라의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국가 변경을 하면 되는데, 그 전에 해당 국가의 앱스토어 잔액을 모두 소진해야 합니다. 너무 소액이 남아 있어서 국가 변경을 할 수 없는 경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애플 앱스토어 고객 지원 접속하기
먼저 아래 링크로 접속합니다. 고객 지원센터입니다. 사이트 접속하신 후에 자신의 애플 ID로 로그인합니다.
문제 란에 "apple id"라고 입력하기
로그인 후 "어떤 문제가 있는지 입력해 주세요" 라고 하는 부분에 "apple id"로 입력한 후 엔터키를 치면, 관련 문제 목록으로 이동합니다. 사이트에서 "어떤 주제와 관련된 도움이 필요하신가요?" 라고 하면서 아래에 관련 목록이 뜰 텐데, 이 중 "iTunes Store 및 App Store"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.
세부 주제를 선택하기
위처럼 이동하면 세부 주제를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, 아마 잘 맞는게 없을 거예요. 그냥 "Apple ID 관리 또는 편집하기" 로 들어갑니다. 그리고 나서 뜨는 화면에는 별 내용 없이 아래에 "계속하기" 버튼이 있습니다. 해당 버튼을 클릭합니다.
애플에 문의하기
여기까지 오고 나서 해당하는 항목이 쭉 뜨는데, "문의하기" 부분에서 "채팅하기" 를 골라 클릭합니다. 일요일에도 정상적으로 상담 및 문의가 가능합니다. 채팅 화면서 문제를 말씀해 주시면 3~5분 내에 처리가 가능합니다. 저는 아래와 같이 문의했어요.
처리가 끝나고 나서 잠시 후에 (5분 정도) 앱스토어에 접속해 보시면 잔액이 없어진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!
반응형
댓글